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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경-서사 연속체 이론

아 이건..정말 뭐...


요즘 변희재가 간만에 다시 헛소리를 늘어놓아서 소소한 아웅다웅이 벌어졌는데,
오래 전에 지나간 글이고 내가 쓴 것도 아니지만
addict 님의 답플이 워낙 명문이었던지라,
아무래도 여기에도 남겨놓고 싶어 생각난 김에 백업해 놓는다.

트랙백된 포스트가 쓰여진 배경은 트랙백된 포스트에
다시 트랙백되어 있는 포스트 쪽으로 가 보면 상세히 알 수 있지만,
자칭 문화평론가 김휘영이 당시 진중권이 자신의 메일을 해킹했다면서
쌍팔년도 '내 귀에 도청장치가 있습니다' 수준의 미친 소리를
늘어놓았던 것에 대한 리액션으로 쓰여진 포스트다.

이에 대해 나는 김휘영이란 자의 글들 중 가장 어이 없어서 기억에 남았던 부분을 덧글로 소개했다.




 Commented by 충격at 2007/09/21 12:26 #x
ㅋㅋㅋㅋ
이번 사태가 배출한 희대의 듣보잡...

페르시아의 100대군에 맞서 300명의 스파르타 전사들이 싸우다 전사한 이야기를 담은 영화 300보다는 심형래 감독의 디워가 다는 수천 배 아니 수만 배 이상 큰 시공간적 배경과 사건을 담고 있음으로 해서 그 서사구조가 훨씬 장대하고 복잡하다. 뿐만 아니라 스크린 속에 등장하는 무대조차도 영화 300은 디워의 발끝에도 미치지 못한다. 페르시아와 스파르타간의 전투가 일어나는 작은 요새가 주 무대인 ‘300’에 비해서 선악의 모습을 한 이무기가 여의주를 놓고 격돌하는 영화 디워는 과거와 현재, 조선과 LA, 빌딩 숲과 하늘 등으로 훨씬 스케일이 크다. 즉 영화 300에 서사구조가 있다면 영화 디워에는 300의 300배 곱 정도는 능히 있고도 남는다.


제발 나 좀 살려줘...
두손 두발 다 들었습니다 ㅎ







그런데 이런 정신병 환자가 문화평론가 직함을 달고
버젓이 활동할 수 있는 이 나라는 대체...... -_-




이에 대해 addict 님이 남겨주신 답플이 다음과 같다.




Commented by addictat 2007/09/21 15:40 #
충격/이건 새로운 학문적 경지네요..

아인슈타인이 시공간연속체라는 개념을 새롭게 만들어 냈다면..이 분은 텍스트 비평계에 배경의 크기가 서사구조의 스케일을 결정한다는 배경-서사 연속체 이론을 창시하신 거네요..저희 같은 일개 컬럼니스트들 입장에선 이 분의 고견이 이해가 안 갔던 것도 납득이 되네요..역시 범인이 비범한 인물의 사상을 이해하는데는 시간이 필요한거 같습니다. 심감독님처럼 평론의 원천기술을 만드셨네요..이 분.

항상 천재와 환자는 종이 한장 차이라는데..이런 새로운 평론의 패러다임을 제시하지 못한 저희들은 언능 버로우 타야..(그러고 보니 전 버로우 탄지 꽤 되었네요...OTL)



음. 명문이다.







김휘영은 요즘도 여전히 밀양, 중천 등 다른 영화까지 끌어들이며
정신나간 디 워 찬양글을 쓰고 있는 듯 하고,
일부 디빠들은 그를 최고의 영화평론가라며 추앙하고 있다.





                                                                                                                            풉;;;;;










PS:
변희재가 사랑하는 것은 과연 디 워일까? 아니면 진중권일까?
아무리 봐도 뭔가 관심 못 받아서 쫓아다니며 찌질대는 스토커삘이 난단 말이지_-
물론 그래봤자 중권이형은 한 톨 관심도 주지 않고, 변씨는 여전히 씹히고 있을 뿐이지만.

PS2:
저 내용이 김휘영의 글들 중 가장 어이 없는 부분인가? 하면 확실히 그렇다고 대답해 드리진 못 하겠다.
왜냐하면 저걸 본 이후로는 아예 읽지를 않았으니까. 읽어보고 반박할 기운도 안 생긴다.
어쩌면 더 황당한 것이 있을지도 모르겠다. 왠지 있을 것 같다.



 

by 충격 | 2008/02/09 20:27 | 활동사진 | 트랙백 | 핑백(1) | 덧글(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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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nked at 임시 개장 : 키사라기 - 잘.. at 2008/02/19 00:42

... 사 촬영이 아닌, 정지화상을 활용한 종이인형극같은 느낌으로 연출되어 있기에,본격적으로 공간이 확장되지는 않습니다.이쯤에서 자칭 문화평론가 김모씨가 제창하는 배경-서사 연속체 이론 에 따라보자면,이 영화는 가히 서사라곤 존재할 수가 없는, 혹은 있으나 마나한 수준의,세계최악의 쓰레기급 영화가 되었어야 할 것입니다. =_=그러나 ... more

Commented by dcdc at 2008/02/09 20:32
일단 우주를 배경으로 만들면 장땡이군요! 더군다나 평행우주 떡밥을 던져놓기까지하면 그야말로 완벽! 와아와아 신시대가 도래했다~~
Commented by 뇌광청춘 at 2008/02/09 20:45
그런 의미에서 닥터 후는 초절정개간지명작드라마입니다. 닥터 후 까면 사살

(... 응?)
Commented by 자그니 at 2008/02/09 21:19
그렇게 되면 '스페이스 오페라'류의 미국 환타지나... 엔딩으로 가면 광년은 기본적으로 쌈싸먹는 겟타 시리즈는... ;ㅁ;
Commented by Luthien at 2008/02/09 21:19
...투명드래곤 영화화 하면 불후의 명작이 나오겠습니다.
Commented by intherye at 2008/02/09 21:31
"애들이 줄었어요" 지못미..
Commented by 엿남작 at 2008/02/09 22:47
아 옆구리 땡겨라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Commented by 달바람 at 2008/02/09 23:41
전 정말 한국에서 [디 워] DVD가 얼마나 팔릴지 궁금합니다. 천만 넘게 봤다고 주장하니까 4분의 1은 팔릴까요;
Commented by 사노 at 2008/02/10 00:15
디워 전혀 관심이 없지만 몇 분들 말씀 들으니 더욱 관심이 없어집니다....OTL. 자체를 안 봤으니 뭐라 말은 못 하겠지만, 아마도 영원히 안 볼 영화가 될 것 같습니다;;;;;;
Commented by 충격 at 2008/02/10 00:44
dcdc님> 신시대의 새로운 체제에서 앞으로 'MAPS' 이상 가는 걸작은
결코 태어날 수 없게 되었습니다(...)
뇌광청춘님> 닥터후를 안봐서 이해가 안 됩니다(...)
자그니님> MAPS보단 못 하지만 나름 명작인 거죠, 넵(...)
Luthien님> 안 읽어서 잘은 모르겠지만 대충 그럴 것 같습니다(...)
intherye님> 이너스페이스도 참 재밌지요. 나름 추천작!
엿남작님>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음...
갑자기 시간탐험대의 슈퍼맨이 떠올랐습니다(...)
달바람님> 설마요;;; 지금 누계로 제일 많이 팔렸다는 매트릭스가 10년 동안 겨우 20만장 언저리인 떨거지 시장인데... 저것도 증정품으로 하도 뿌려대서 그런 것이고 2위만 되도 반으로 뚝... 그 아래로도 아마 촘촘하지 않고 뚝뚝 잘 떨어질 겁니다;;; 4분의 1이나 팔리면 그야말로 기존 1위의 10배 이상을 뛰어넘는 울트라 메가히트!!!!! ...인데 그럴 일은 없겠죠 -_-;;;
솔직히 그만큼 팔린다면 디빠들을 인정하고 존중할 맘이 있습니다, 네. 불가능하겠지만_-
사노님> 한 번쯤 보면서 비웃어 주는 것도 나쁘지 않을지도요(...)
작정하고 엉성한 거 찾아가면서 까는 맛에 보면 나름 재밌습니다(...)
과연, 세상만사 마음 먹기 나름이라능!!!! ......뭔 소리야 이거 o<-<
Commented by 니트 at 2008/02/10 11:57
이런 그럼 우주를 다룬 작품들은 전부다.....(먼산)
Commented by 뇌광청춘 at 2008/02/10 12:26
네 그렇습니다 스즈미야하루히는 우주역사 천오백사십칠억칠천오백사십팔년만에 한번 나올까말까한 어마어마한 대작소설인 것입니다. 우왕 ㅋ 굳 ㅋ 글 쓴 사람이 고도의 스즈미야 하루히 빠돌이 <-
Commented by 秋葉 at 2008/02/10 13:36
모나라의 쇼프로라면 개그 네타로 쓰일 법한 훌륭한 이론이로군요.
Commented by 충격 at 2008/02/11 08:30
니트님> 그런 거죠 머... (먼산)
뇌광청춘님> 애니판 밖에 안봐서 정작 극중에 직접적으로 나오는 배경이 어느 정도까지
확장됐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어쨌든 뒷설정으로 따지면 시공간적으로 넓긴 하겠지요
秋葉님> 자기들은 되게 진지하단 것이 크리티컬... 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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